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대전시립무용단 이달 17일 ‘젊은 춤꾼들의 무대’ 공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경훈기자 송고시간 2017-02-06 10:55


대전시립무용단은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시립무용단원들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춤사위를 볼 수 있는 ‘젊은 춤꾼들의 무대’공연을 연다.


이번 무대는 단원들이 안무를 맡아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으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춤의 세계를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로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다.


유재현, 김임중, 이지영 단원의 공동안무로 만들어진‘고래사냥’은 삶의 절망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아가는 청춘들의 꿈의 내용을 춤으로 엮어낼 예정이다.


김수진, 오윤정, 배진모, 김창은 단원의 공동안무로 탄생한‘서풍부(西風賦)' 는 사랑의 감정을 이미지화 해 시작(탄생)과 해체(죽음)을 반복하는 인생을 꽃이 피고 지는 현상으로 비유한 우리 춤의 몸짓으로 표현한다는 내용으로 무대에 오른다.


구재홍 단원의 안무와 구재홍, 임희정, 강윤찬(특별출연) 단원의 ‘The 6th Day’는 인간복제에 대한 문제를 춤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인간복제의 윤리적 문제와 인간의 존엄성의 훼손이 가져올 문제를 통해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또한 백인우월주의, 나치의 아우슈비츠 학살, 일본의 마루타 생체실험과 같은 문제 등을 통해 좌절, 분노, 절망, 슬픔, 희망 없는 희망에 대해 춤을 통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무용단(270-8352~5)으로 문의하면 된다. S석은 1만원, A석은 5000원이며 대전시립무용단(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