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충북 보은 구제역 발생..유입차단총력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2-06 16:03

구제역 방역대책 상황실 즉시 설치, 도내 구제역 유입차단에 최선 다할 것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포함한 축산인 행사·모임 자제 당부
경상남도 서부청사 /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는  5일 충북 보은 젖소 사육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도내 유입차단 방역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남도는 이날 즉시 도, 전 시군, 유관기관?단체에 심각단계로 유지되고 있는 AI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연계해 구제역 상황실을 통합 운영하고, 평소 가상방역훈련으로 구축된 기관별 협력체계를 통해 유사시 신속한 방역조치 태세를 갖추고 있다. 

경남도는 충북 보은 구제역 발생농장과는 역학관련 사항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서 도내 구제역 유입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남도는 현재 운영 중인 거점소독시설 38개소와 통제초소 22개소를 활용해 축산차량에 대한 소독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사용 중인 소독약품 19종이 구제역 효능에 이상 없음을 재확인 하는 등 거점소독시설 운영을 통한 도내 바이러스 유입차단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구제역 재발방지를 위해 무엇보다 구제역 백신접종이 중요하다”며 “도내 모든 우제류 농가를 대상으로 혈청검사를 통해 100% 백신접종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주기적으로 구제역 백신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백신 공급실적이 저조한 농가나 항체형성률이 낮은 농가를 중심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소규모 영세농가 및 우제류 밀집사육 지역에 대해서는 75개 공동방제단과 시군 소독차량을 이용한 일제소독으로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