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추미애 “朴대통령 출석이 탄핵심판 변수돼선 안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영훈기자 송고시간 2017-02-08 11:22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아시아뉴스통신DB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측 대리인단이 필요 이상의 증인 신청을 수용한 것은 (사실상) 지연전술을 묵인하는 결과”라며 “마지막까지 공정한 심판을 위한 헌재의 노력은 존중하나 커지는 국민의 불안을 생각할 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탄핵소추위원 연석회의에서 “오는 22일 마지막 변론 기일까지 박 대통령이 출석하지 않는다면 대통령의 출석은 필요없다고 봐야 한다”며 “박 대통령의 증언을 듣기 위한 출석은 탄핵심판의 필수도 변수가 돼선 안 된다”면서 이 같이 지적했다.

이와 관련, 그는 “그동안 박 대통령 측은 노골적으로 전방위적 (탄핵심판) 지연 작전을 펼쳐왔다”며 “직무정지상태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터넷TV 인터뷰로 여론전을 펼치며 사실상 친박세력의 장외집회를 선동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리인단은 상식 밖의 증인 신청과 집단사퇴 등 말도 안 되는 태도로 헌재의 정상 심리를 무력화 시키려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의 수사기한 연장 요청과 관련 “특검의 요청이 있다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특검 수사를 사실상 거부하고 있는 박 대통령과 청와대 압수수색을 사실상 거부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추 대표는 “박 대통령은 특검 수사 성실히 임한다는 국민 약속도 헌신짝처럼 버렸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도 이에 맞장구 치듯 청와대 압수수색도 거부했다”고 지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