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野3당 대표 "3월 13일 전 탄핵심판 인용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영훈기자 송고시간 2017-02-08 17:37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박지원 국민의당?심상정 정의당 등 야3당 대표들이 8일, 국회에서 회동을 가졌다.(사진제공=국회공동취재단)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박지원 국민의당?심상정 정의당 등 야3당 대표는 8일 “헌법재판소는 이정미 재판관 임기인 3월 13일 이전에 탄핵심판을 인용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야3당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사상 유래 없는 국정농단으로 인한 탄핵심판이 늦어지면서 국민의 걱정과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금 대한민국을 정상화할 막중한 책임이 헌재에 있다”면서 이 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 연장 요구와 청와대 압수수색 요청을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권한대행에게 “만약 황교안 권한대행이 민심과 역사를 거스른다면 헌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모든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아시아뉴스통신DB


이 같은 경고성 발언이 탄핵과 연관성이 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최경환 국민의당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의 여러 태도에 대해 3당 대표들과 의원들이 크게 실망하고 있다는 점에서 국회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다는 것”이라고 부연설명했다.

또 2월 국회 중 야당에서 추진하는 개혁입법과 관련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야 3당은 흔들리지 않는 공조로 개혁입법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의 공동정범인 새누리당의 반대에 부딪혀 개혁입법 추진이 아무 것도 진행되고 있지 않음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 같은 합의와 관련한 바른정당과의 공조에 대해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오늘 회동을 바른정당과 같이 하려 했는데 일정이 맞지 않았다”면서 “야3당 합의사항에 대한 바른정당의 입장이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