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미 금오공대, 자기주도 학습 통한 창의교육 성과 발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2-09 12:16

8일 금오공대 청운대에서 열린 '제3회 신소재엔지니어링 페어 행사' 모습.(사진제공=금오공대)
 
자기주도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제3회 신소재엔지니어링 페어ㆍ커뮤니케이션데이' 행사가 8일 경북 구미 금오공과대학교 청운대에서 열렸다.

금오공대 첨단소재ㆍ부품 자기주도형 창의교육사업단(단장 이동구)과 신소재공학부(학부장 정순욱)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2016학년도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I)을 수행하며 창출한 다양한 교육 성과들이 전시됐다.

신소재공학부 학생들은 학습공동체, 랩 챌린저, 창의 피움프로젝트 등 자기주도형 학습을 통해 이룬 성과를 발표하며 공학적 해결 능력을 중시하는 현장중심의 공학교육 과정을 보여줬다.
 
8일 금오공대 청운대에서 열린 '제3회 신소재엔지니어링 페어 행사'에 참석한 교수 학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학부 교수 및 학생을 비롯해 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제공=금오공대)
 
행사를 주관한 이동구 특성화사업단장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행한 다양한 교육성과를 보여주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면서 "자기주도형 창의 인재양성을 통해 특성화 교육 모델을 정착시키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동문회사인 (주)보원(대표 이충노)에서 1000만원, 금성테크(대표 김태정)에서 200만원의 발전기금을 사업단에 전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