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창원시, 제9회 청소년 페스티벌 ‘R. U. READY!’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2-13 18:04

11일 경남대학교 한마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9회 청소년페스티벌 R. U. READY’ 공연 장면.(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가 주최하고 마산지역고등학교학생연합회(회장 유환익)와 마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양화)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9회 청소년페스티벌 R. U. READY’가 지난 1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성황리 열렸다.

경남대학교 한마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고3 졸업생 등 청소년 500여명이 참석했다.

'제9회 청소년 페스티벌'은 뮤지컬공연 '귀향'을 시작으로 잊혀진 역사의 진실을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개막전 행사공연, 성지여고 등 4개교 밴드?댄스 동아리, 구암고 등 6개교 댄스동아리 공연, 복면가왕 개인공연 5팀, 추첨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시청소년문화축제 ‘R. U. READY’는 지역 내 청소년문화 교류 증진과 청소년의 다방면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부터 홍보, 공연까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고 참여하는 마산합포구와 마산회원구 고등학교 학생연합회(‘안다미’)가 주관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이다.

'안다미'는 '남의 일을 도맡아 한다'라는 의미의 순우리말이다.

지난 1991년 마산시 5개교 인문계 고등학교 회장단 모임으로 첫 걸음을 뗀 후 2017년 현재 26기에 이르기까지 마산합포구와 마산회원구 소재 12개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회장이 참여하는 대표 모임으로 18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R. U. READY(여러분 지금 준비가 되었습니까?)’는 학교동아리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교내외 경연을 통해 출연한 최고의 실력 팀들이 유감없이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선보인 무대다.

댄스?밴드 동아리들의 열정적인 무대 공연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청소년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무대를 열정적으로 이끌어나가며, 학업스트레스와 자신의 진로 문제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관객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2개 학교간의 팀워크로 만들어 낸 무대 위에 선 청소년들의 공연을 통해 객석의 또래 청소년들이 문화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모두가 하나 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창원시 관계자는 “‘R. U. Ready’는 해마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 운영해 10대들의 주체적인 문화축제와 청소년 고유축제로 자리 잡은 동시에 청소년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산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서로 협력해 새로운 청소년문화를 창조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며, 즐김으로써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