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상남도, 2017 CIS 종합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2-14 10:59

CIS 지역의 신흥 시장인 아제르바이잔, 우크라이나 종합 무역사절단 파견, 수출 활력화 모색

오는 28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
경상남도 청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가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CIS지역의 아제르바이잔, 우크라이나 종합무역사절단 파견(2017년 5월14일~5월20일)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CIS 지역은 유라시아의 중심에 위치하며 산업기반시설의 부족으로 공산품 수입에 높은 의존도를 보이는 시장으로, 전통적으로 서방 국가들의 진출이 활발했으나 최근 서구제품의 대체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경남도와 ㈜경남무역이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절단 모집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yeongna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남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수출 중소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경남도는 신청 업체 제품의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 수출기반 준비 정도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현지 상담장 임차료, 편도항공료(1인1사), 통역비 50%를 지원한다.
  
김신호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도내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수출 중소기업들이 이번 무역사절단 참가를 계기로 CIS 신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시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