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익산소재 일반의약생산품 국내1위기업 한국신텍스제약 본격 가동

[전북=아시아뉴스통신] 문성주기자 송고시간 2017-02-14 12:08

의약 생산품목 수 국내 1위 기업,익산 제3일반산단 11,324㎡ 부지에 공장 이전 완료
익산시 브랜드.(사진제공=익산시)

익산시 제3산업단지 입주업체인 ㈜한국신텍스제약(구.기화바이오생명제약)이 최근 공장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가면서 산단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신텍스제약은 1957년에 설립된 진주기화당제약사를 모태로 발전해 왔으며, 순수 생약추출물을 원료로 한 순식물성 생약제제 및 양약한방 복합제제를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생약전문기업이다.

반백년의 제조 경험과 활발한 R&D로 300여개 품목의 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 제약사 중 최다품목 생산업체로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서 온 우량 중소기업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5년 3월 경남 진주 공장을 익산 제3일반산단으로 완전 이전하기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총 80억원을 투자하여 2016년 8월 공장건립을 완료했다. 우수 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관리를 위한 KGMP 인증 등 식약청 허가를 마무리하고 이번 달 본격적인 제품생산에 들어가게 됐다.
 
한미약품, SK, 유한양행 등에 납품해 2014년 기준 100억원대 매출에서 향후 5~6배 이상 매출 증대가 예상되며 관내 원광대학교 한의대와 한의학과 등 한약 관련 인지도, 인적자원 및 인프라의 이점을 살려 앞으로 신규인력 70여명을 채용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이에 따른 인구증대 효과도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건강과 삶의 질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한약과 생약을 제제로한 한국신텍스제약의 성장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평가된다”며 “이번 본격가동을 통한 매출확대로 고용증대와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 이 같은 우량 기업 유치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