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1회 동해시 전통시장 UCC사진공모전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동우기자 송고시간 2017-02-14 17:57

강원 동해시 북평5일장에서 펼쳐진?원님답교놀이.(사진제공=동해시청)

강원 동해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1회 동해시 전통시장 UCC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즐겁고 유쾌한 추억과 감성이 담긴 동해시 전통시장 이야기를 주제로 한 UCC 및 코스프레 사진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다음달 1일부터 5월 19일까지 UCC와 사진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메일, 등기우편, 방문 접수 등의 방법으로 참가하면 된다.

타 공모전 출품 또는 수상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을 출품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3인 이내 공동으로 응모 가능하다.

UCC부문은 전통시장을 소재로 한 동영상, 애니메이션, 웹툰동영상 등의 자유 형식이며, 사진은 전통시장을 배경으로 한 자유로운 컨셉의 코스프레 촬영사진을 출품하면 된다.

응모작중 독창성과 활용성, 적합성, 효과성, 작품성 등을 오는 5월24일 심사해 당선작 15개 작품에 상장 및 온누리 상품권(총 190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해시는 전국 다수의 코스플레이어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하도록 다양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며 주민에게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여 전통시장의 또 다른 명물 이벤트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완재 (재)동해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은 “지역 주민과 전국 네티즌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동해시 전통시장의 홍보 효과를 거양하고 당선작을 SNS, 유튜브 등 인터넷 매체에 업로드해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잠재적 네티즌 고객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