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KB국민銀,‘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2-15 11:28

KB국민은행은 14일 서울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상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앞줄 왼쪽에서 아홉번째),아이들과미래재단 박두준 상임이사(앞줄 왼쪽에서 여덟번째).(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4일, 서울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상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연간 50억원 규모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7000여명의 학생들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발된 22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학습멘토링’과‘다문화멘토링’에서 6개월간 학습멘토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국민은행은 지난 '07년부터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학습멘토링’사업을 통해 2439명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학습과 문화체험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및 진로설계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다문화멘토링’사업은 연간 250명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한글 교육과 교과 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9가정, 236명의 다문화 가족에게 모국방문을 지원하는 등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국내 정착과 성장을 돕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부모의 이중언어 학습을 지원해 자존감을 향상하고 글로벌인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달라”고 격려했다.

고등학교 때 KB스타비 꿈틔움 장학금 지원을 받아 올해 대학에 진학해 봉사단으로 활동하게 된 송유정 양은 "제가 많은 도움을 받은 것처럼 학습 멘토와 멘티의 관계를 넘어 따뜻한 힘이 되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청소년의 M.A.P를 지원하는(Mentoring, Assisting, Planning)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를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