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2017년 제1회 전국 지방의회 의원 민간위탁 감사 과정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7-02-15 18:48

“효율적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해야 할 때”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가 15일 서울유스호스텔 맑은방에서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소장 배성기)는 15일 서울유스호스텔 맑은방에서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는 서울특별시, 성남시, 강릉시, 계룡시, 화성시, 대전광역시, 충주시, 순천시, 통영시, 양산시, 남원시, 광주광역시, 고성군 등 약 50여 명의 지방의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개별적인 참여에서부터 삼삼오오 함께 참여한 지방의회 의원까지, 방문형태는 다양했지만 활동 지역의 발전과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열정으로, 그 방문 이유는 비슷했다.
 
강의는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위탁 추진관련 지방의회의 역할 ▲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 ▲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 제개정 ▲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민간위탁 입찰 및 계약 프로세스 ▲민간위탁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이 15일 서울유스호스텔 맑은방에서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이번 강의는 지방정부의 신뢰성 강화, 주민 정책수요에 대한 적극적 대응, 지역 거버넌스의 질 향상, 지방의회의 이미지 개선 등을 돕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민간위탁을 통해 지역 공공서비스를 적절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민간위탁의 개념에서부터 민간위탁 조례에 대한 이해까지 민간위탁의 전반적인 개념과 수행 과정 등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지방의회 의원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사회적 경제 교육, 의회 방문 교육 등 민간위탁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이날 강의를 시작으로, 10월에 제2회 의원 대상 교육이 예정돼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