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교육청, 학교밖 청소년 대안교육 사업 공모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7-02-16 14:40

28일까지 신청,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16일 ‘2017 학업중단 예방 대안교육지원 사업 공모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습하고 있는 미인가 대안교육 기관의 학습여건 개선과 대안교육?안전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마련했으며, 사업기간은 2017년 3월부터 11월까지이다.


공모 대상은 경기도 내 학교 부적응, 다문화·탈북, 저소득층, 장애 등 교육소외계층 학업중단 학생이 학습 중에 있는 전일제 교육시설인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기관을 선정한다.


선정 기준은 학업을 중단하거나 개인적 특성에 맞는 교육을 받으려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 인성, 개인의 소질?적성 개발 중심의 교육 등 대안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내용을 우선으로 한다.


신청은 28일까지 메일 k2k2kn@goe.go.kr로 가능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8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계획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에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 참여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