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재정교육감,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소통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7-02-17 19:13

기자간담회, 좌담회 등 생중계..교육가족과 쌍방향 소통
17일 경기도교육청 기자간담회에서 이재정교육감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보고 질문을 한 학부모에게 답변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정은아


경기도교육청은 17일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경기교육가족과 쌍방향 소통을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경기교육가족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생생한 경기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을 통해 경기교육의 주요 교육정책 및 교육정보를 홍보하고 있다.


첫 라이브 방송은 지난해 7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취임 2주년을 맞이해 실시했으며, 이후 ▲교육감 기자간담회, ▲ 2016 경기학생 1,000인토론, ▲ 2016년 혁신교육 교사대회, ▲경기꿈의학교 좌담회 등 다양한 교육활동과 프로그램을 생중계함으로써 쌍방향 소통을 이끌어가고 있다.


지난 16일에 진행된 2월 기자간담회에는 이재정경기도교육감이 기자회견을 진행하는 중간에 페이스북으로 올라온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상적으로 기자간담회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지만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이 진행돼 이재정교육감이 학부모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이와같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으로 경기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의견, 건의사항 등 다양한 시청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소통함으로써 경기교육의 발전 방안 마련에 도움을 주고 있다.


다양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인터넷이나 어플리케이션으로 페이스북(Facebook.com)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경기도교육청 또는 페이스북 주소(www.facebook.com/kgedu1/)를 입력하면 시청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대현 대변인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경기교육가족과 원활한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이 경기교육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