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 상주시산악연맹 '김운용 회장' 취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2-17 21:40

17일 오후 김운용 대한산악연맹 경북 상주시산악연맹회장(오른쪽)이 상주 마리앙스 웨딩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정백 상주시장 겸 시체육회장으로부터 인준패를 받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김운용 현 상주원예농협조합장(61)이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 경북 상주시산악연맹회장에 취임했다.

취임식은 17일 오후 상주 마리앙스 웨딩홀에서 이정백 상주시장, 김유복 경북산악연맹 회장을 비롯 기관ㆍ단체장,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임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시민의 체력 향상과 건강하고 명랑한 사회 기풍을 진작하고, 나아가 시민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는 단체로 이끌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해까지는 산악회가 개별 산악회로 회원 간 등산을 해왔지만 이젠 산악회가 생활체육으로 귀속이 되면서 시민의 체력 향상과 건전한 정신문화에 이바지 하는 회원이 1000여명이 넘는 산악연맹으로 태어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북 상주 마리앙스 웨딩홀에서 17일 열린 경북 상주시산악연맹회장 취임식에서 참석한 인사들이 축하 케익 커팅 후 건배를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안창수 김태희 남영숙 시의원, 김성환 상주시체육회장, 이정백 상주시장, 김운용 회장, 김유복 경북산악연맹회장, 황하주 여사./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이어 "서로를 배려하고 아끼고, 위로하고, 단합된 힘으로 상주산악연맹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같이 힘을 모아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 성윤환 초대회장이 지역 산악 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으로, 채홍기 씨가 모범산악인으로 공로패를 각각 수상했다.

상주시산악연맹은 올해 사업으로 '제1회 전국 힐링MRF걷기대회(5월)' '제2회 속리산 문장대 등반대회(10월)'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상주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위원, 대구경북 품목농협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주요 수상경력으로 ▲상주시민상(2008) ▲환경부 장관 표창(2011) ▲경상북도지사 표창(2012) ▲전국지역신문협회 CEO대상(2016) 등이 있다.
 
경북 상주시산악연맹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회원 및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