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장 면역 개선 100일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7-02-17 22:12

김석진좋은균연구소, 아토피 등 피부질환 근본적 원인 찾기 위해…
자료사진. (사진제공=김석진좋은균연구소)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연구소인 '김석진좋은균연구소'에서 '제2의 동균이를 찾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장 면역 개선 100일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제2의 동균이를 찾아라!' 프로젝트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면역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그 원인을 찾고, 함께 이겨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아이의 장내세균 구성을 건강하게 만들어 아토피, 알레르기 등 피부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실제 동균이는 2013년부터 원인을 알 수 없는 알레르기와 피부염 등 면역 질환에 시달리던 아이였다. 치료법을 수소문하던 중 김석진좋은균연구소의 장내세균분석(GMA)을 통해 동균이의 장내세균의 균형이 무너진 사실을 발견했다.

이후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개선하고 고농도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서 면역질환이 호전됐다. 김석진좋은균연구소는 동균이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2의 동균이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대상은 7세 이하의 아토피 및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자녀를 두고 있어야 하며 아토피, 알레르기 피부 질환에 대한 사진 제공이 가능해야 한다.

SNS 및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서울·경기권 거주자를 우대선발 한다.

신청방법은 김석진좋은균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서류 심사 후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을 통해 20명을 최종 선발한다. 확정된 모집인원은 2월28일에 발표한다.

김석진좋은균연구소 김석진 소장은 "동균이의 사례를 보면서 장 내 환경 분석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며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내 환경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