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CJ제일제당, '맥스봉' 캐릭터 활용한 웹툰 공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7-02-17 22:12

자료사진.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17일 국내 대표 미니소시지 '맥스봉'의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인 '맥스봉툰'을 선보였다.


'맥스봉툰'은 제품의 주 소비층인 2030세대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맥스봉' 캐릭터들이 가진 특징과 스토리로 풀어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웹툰은 간결하지만 에너지를 줄 수 있고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메시지 전달에 초점을 맞췄다.


'맥스봉'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axbonhouse)와 인스타그램 페이지(www.instagram.com/maxbonhouse)를 통해 매월 2개의 캐릭터 스토리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웹툰은 'Love Your Energy'라는 '맥스봉'의 브랜드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2030세대에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들의 주요 소비 콘텐츠인 웹툰을 활용했다.


'Love Your Energy'는 '맥스봉'을 먹으며 평범한 일상을 새롭고 재미있고 에너지 넘치는 순간으로 변화시킨다는 의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웹툰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맥스봉툰' 말풍선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장면의 상황에 맞는 재치있는 대사를 비워진 말풍선에 채우면 된다.


'맥스봉'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된 작품은 향후 '맥스봉'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된다.


CJ제일제당은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맥스봉'을 리뉴얼하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캐릭터를 개발해 디자인했다.


또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에너지톡 스티커를 제작/배포하는 등 젊은 소비층의 감성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새롭게 선보인 '맥스봉' 웹툰 역시 '스토리텔링 마케팅' 일환이다.


CJ제일제당은 '맥스봉툰'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브랜드 행사를 개최하는 등 소비자와 소통하는 '젊은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