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대한민국국제물주간 사전홍보 돌입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7-02-18 08:25

16일 경북 경주시가 물종합기술 연찬회에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가 오는 9월 '제2차 대한민국 국제물주간'과 '제1차 아시아 국제물주간'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홍보에 나섰다.

시는 16일부터 17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2017년 상반기 물종합기술 연찬회'와 23일부터 24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제25회 물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 참석하고, 다음달 29일에는 아시아물위원회(AWC) 제4차 이사회가 열리는 중국 베이징에 참석한다.

16일 열린 상반기 물종합기술 연찬회에 참석한 김성수 수도행정과장과 직원들은 물산업과 상하수도 신기술 및 지자체 업무개선 우수사례 발표에 참석한 지자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제물주간 개최 홍보영상물을 상영하고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며 물 관련 정부.민간.기관.학계 관계자들의 참석을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또한 에코물센터는 오는 23일 제주도에 열리는 물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서 홍보부스를 마련해 경주시가 보유한 하수급속수처리 특허기술을 홍보하고 국내외 수처리 사업 진출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달 29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아시아물위원회(AWC) 제4차 이사회에는 이상욱 부시장이 직접 참석해 제1회 아시아국제물주간 참석과 경주가 국제사회에서 물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 2015년 세계물포럼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경주가 또 한 번 물 산업 선도도시와 국제회의도시로서의 높아진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국내외 적극적인 사전홍보를 통해 각계 물 전문가들의 참석을 독려함과 동시에 국제사회에서 물 문제를 주도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