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향대천안병원, 대장암센터 주최 ‘오감만족, 건강강좌 개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7-02-19 00:20

순천향대천안병원 대장암센터 건강강좌 전경.(사진제공=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대장암센터는 17일 병원 교육관 2층 강당에서 대장암수술환자들의 빠른 쾌유를 돕기 위한 오감만족 건강강좌, ‘대장암 환자의 날 행사’를 열었다.
 
18일 순천향대천안병원에 따르면 매년 봄이면 열리는 행사는 올해로 12회 째를 맞았으며 순천향대천안병원 대장암센터에서 수술 받은 80여명의 환자와 가족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오감만족 건강강좌답게 6개 주제의 시청각 강연을 통해 다양한 최신 의학정보들이 제공됐으며 강연 외에도 식단전시회와 전문 음악인의 흥겨운 위문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6개의 강연 내용은 ▲대장암이 어떻게 얼마나 발생하는가(외과 안태성 교수) ▲암환자 및 보호자에게 필요한 사회복지 정보(김민지 사회복지사) ▲대장암 환자를 위한 건강요리교실(이해연 영양사) ▲대장암 항암제의 부작용과 처치법(박종은 약사) ▲대장암의 내시경적 진단 및 치료(소화기내과 정윤호 교수) ▲직장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여승구 교수) 등이다.
 
백무준 암센터장은 “수술 후 밝은 얼굴로 다시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갑다”며 “오늘 행사가 환자분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마음까지 위로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