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쌍용차, 티볼리 돌풍 올해도… 여성 판매비율 50% 육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2-19 09:26

최고 가성비와 가솔린, 디젤, 사륜구동 등 다양한 모델로 선택 폭 넓히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대거 채택
쌍용차 티볼리 에어.(사진제공=쌍용차)

지난해 국내 소형 SUV시장을 선도해온 쌍용자동차(사장 최종식)티볼리의 돌풍이 2017년에도 무섭게 이어지고 있다.
 
19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출시한 티볼리는 그해 4만5021대 54.7%, 2016년 5만6935대 54.3%, 올해 1월 현재 3851대를 팔아 시장점유율 59.7%를 장악 경쟁사들을 압도하고 있다.    
 
특히 티볼리 여성판매 비율이 가솔린, 디젤 등 모델별 차이는 있지만 40%가 넘어서며 50%에 육박할 정도로 여성 운전자가 늘고 있는 점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이러한 티볼리의 돌풍은 경쟁브랜드 대비 최고의 가성비와 가솔린, 디젤, 사륜구동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기 때문이라는 쌍용차의 설명이다.
 
쌍용차는 지난해 9월 티볼리 브랜드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대거 채택한 2017 모델을 출시하며 시장에 안전성이라는 새로운 선택기준을 제시한 바 있다.
 
동급 최초로 다양한 ADAS기술을 적용한 티볼리와 티볼리에어는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으로 2017년에도 소형 SUV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쌍용차로 향하게 하고 있다.
쌍용차 티볼리 ADAS 시스템.(사진제공=쌍용차)

 ADAS기술을 살펴보면 먼저 전방 차량과의 거리가 일정 수준 이하로 가까워지면 ?FCWS(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 전방추돌경보시스템)가 경고음을 울리다 운전자가 제동을 하지 않을 경우 ?AEBS(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 긴급제동보조시스템)가 스스로 제동력을 가해 차량을 정지시킨다.
 
또한 운전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려 할 경우 ?LDWS(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차선이탈경보시스템)가 경고하고 ?LKAS(Lane Keeping Assist System 차선유지보조시스템)를 통해 원래 차선으로 차량을 복귀시킨다.
 
조명이 부족한 도로를 주행할 경우 상향등을 비추다가 맞은 편 차량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조정해 상대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HBA(High Beam Assist 스마트하이빔) 역시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티볼리는 남다른 감각과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6컬러 클러스터(Six-Color Cluster)’를 적용해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미터 클러스터(계기판)를 ?레드 ?블루 ?스카이 블루 ?옐로 ?화이트 그리고 ?블랙의 6가지 컬러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쌍용차 티볼리 인테리어 블랙.(사진제공=쌍용차)

여기에 미터 클러스터의 조명을 완전히 끌 수 있는 풀 오프(Full-off) 기능을 국내 최초로 탑재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이 밖에도 스포츠카에 주로 사용되는 ‘스포티 디컷(Sporty D-Cut) 스티어링 휠’을 동급 최초로 채택했다.
 
디컷 스티어링휠은 하단을 수평으로 처리해 스포티한 감각을 느낄 수 있으며 ‘티볼리’에 적용된 스티어링휠은 특별히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돼 이상적인 그립감을 제공함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까지 배가시켜준다.
 
쌍용차 관계자는 “대형세단에 사용되는 최고급 가죽으로 휠을 감싸 시각적, 촉각적 만족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동급 최초로 열선을 적용해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쾌적한 운전이 가능하다”며 “동급 최고 수준의 인테리어 품질은 ‘티볼리’ 고유의 개성과 스타일을 상징적으로 보여 주는 주요 사양들로써 여성고객(소비자)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티볼리는 익스테리어 컬러는 7가지의 1Tone 컬러와 5가지의 2Tone를 운영하고 있다.
 
1Tone 컬러는 ?그랜드 화이트 ?사일런트 실버 ?테크노 그레이 ?플라밍 레드 ?댄디 블루 ?재즈 브라운 ?스페이스 블랙 등 7가지 색상이다.
 
2Tone 컬러는 ?플라밍 레드(루프 블랙)  ?댄디 블루(흰색 루프)  ?그랜드 화이트(루프 블랙) ?사일런트 실버(블랙 루프)가지 ?스페이스 블랙(루프 흰색) 등 5가지이며 인테리어 컬러는 레드, 블랙, 베이지 등 3가지로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