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해양친수도시 시민참여단 1차 토론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19 14:32

18일 인천시가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해양친수도시 시민참여단 1차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해양친수도시 시민참여단 1차 토론회를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민참여단 1차 토론회는 80여명의 인천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해안지역을 현장답사하고 해안변의 좋은 점과 고쳐야할 점에 대해서 토론했다.

1차 토론회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토론으로 많은 의견이 제시됐으며 특히 해안지역의 접근성과 환경 오염 문제, 해안변 쉼터 조성 등 해안변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해양친수도시 시민참여단으로 참가한 한 시민은 “10년 넘게 인천시에 살았지만, 이번 토론회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많다”며 “앞으로도 체감할 수 있는 형태의 토론회가 많이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참여단 토론회를 통해 인천시민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경청함으로써 해양도시로서 인천의 자긍심과 발전가능성에 대해 재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2차 토론회가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해양친수도시 시민참여단 2차 토론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에 인천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