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년 실업률, 미국 앞질러... '한민협' 아동미술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동일혜택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기자 송고시간 2017-02-20 08:31

한국의 청년층 실업률 상승은 2013년부터 4년 연속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계속되면서 결국 지난해 미국을(10.4%) 앞질렀다.

우리나라 청년층 실업률이 미국보다 높아진 것은 2000년 이후 16년 만에 처음이다.

이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격증 정식등록 기관인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청년취업 및 실업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민간자격증 강좌에 대해 내일배움카드제 등의 국비지원교육을 주관하는 고용노동부와 동일한 혜택으로 전과정 무료수강을 진행하고 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민협 홈페이지 회원가입시에 추천인에 'study' 입력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47종 개설과정 중 희망과정에 대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 한국민간자격증협회)

협회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은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처럼 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 국가공인자격증은 아니지만 미래 유망 직업으로 떠오로는 미술 심리상담사, 노인 심리상담사, 아동 심리상담사 등의 심리치료 중심의 자격증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 외에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인성지도사 등의 방과후교실 관련 프로그램도 운영중에 있다.

협회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 과정은 별도의 오프라인 수업이 없는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과 테블릿PC를 이용하여 이동중에도 수강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정책에 맞춰 실업자 및 취준생들의 취업성공을 위하여 구인구직사이트 및 취업박람회등과 연계하여 취업스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협회는 최근 병원 수납부터 마케팅까지 담당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아동들에게 소프트웨어 원리부터 코딩 등을 가르치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의 전문분야 과정을 추가로 개설하였다.

협회의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을 받으려면 "한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후 수강신청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