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원주대학교․원주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협력 교류회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경혜기자 송고시간 2017-02-20 10:15

강릉원주대학교-원주시-원주상공회의소 3개 기관 상생 협력 협약 체결
강릉원주대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원주시(시장 원창묵), 원주상공회의소(회장 이해규) 3개 기관이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20일 저녁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리며 협약식과 함께 원주 지역과의 소통·협력 교류회를 같은 호텔 장미홀에서 개최한다.

교류회에는 원주시 주요 기관, 원주시 의원, 강릉원주대 가족회사 관계자 등 지역 내 관계기관 및 산업체 등 지역사회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릉원주대는 지난해 개교 70주년을 맞아 대학의 이념과 비전을 새롭게 정비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릉시와 원주시 지역 내 관계기관 및 산업체 등 지역사회 인사들을 초청하여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협력 교류회’를 개최하고 있다.

강릉원주대학교와 원주시, 원주상공회의소는 협약 체결에 따라 지역민의 평생학습 및 대학생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인프라 지원 및 공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지역산업의 신성장 동력 발굴,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각종 프로젝트 활성화 지원, 지역 우수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각종 지원에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