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2017년 강소농 교육생 모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2-20 11:08

지난해 괴산군이 진행한 강소농 교육에서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작지만 강한 농업, 경쟁력 있는 농업인 육성’을 위해 강한 열정을 가진 2017년 신규 강소농(强小農)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소농은 작은 경영규모지만 혁신역량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는 농업경영체를 지칭하는 것으로 괴산군은 자유무역협정(FTA)과 기상재해 등 가중되는 농업의 어려움과 경지면적 감소, 농업인 고령화 등 불확실한 농업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이 ‘강소농’을 육성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기술.농가경영 진단, 교육 등을 실천할 의지가 있는 농업인이다.

괴산군은 전업농 미만 중 소규모 가족농을 우선으로 신청 받고 있다.

강소농으로 선정되면 농업경영체의 소득 10% 향상을 목표로 참여식 실천 교육과 농가 개개인의 약점을 강점으로 만들어줄 컨설팅, 자율학습모임체 지원을 통해 경영상의 문제점을 진단 처방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신청은 다음달 2일까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3-830-2733)으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괴산군은 지난 2013년 강소농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작지만 강한 농업을 모티브로 앞으로도 더욱 강하고 경쟁력 있는 강소농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