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청소년 위기예방프로그램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7-02-20 13:53

경북 경주시청소년수련관이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가 청소년들이 위기상황에 맞서 대처할 수 있도록 위기예방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은 지난 18일 청소년수련관 2층 방과후아카데미 교실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관계형성 프로그램'과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화치료프로그램을 학년에 따른 차별성을 갖고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형식으로 진행했다.

관계형성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신학기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신뢰와 믿음을 형성하고 청소년 시기에 자기존중감과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도모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어 교육효과가 크다.

이종룡 청소년수련관장은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기통제력을 배양하고 자아존중감 확립 등 심리적 특성을 인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고민을 해결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