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아시아뉴스통신TV 최인락의 팝송은 살아있다] 잠바OJ '그루브 - 보컬의 완성' 맛보기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인락기자 송고시간 2017-02-20 14:50

 
재즈보컬리스트 잠바OJ가 출연한 아시아뉴스통신TV 최인락의 팝송은 살아있다 4회 모습.(사진출처=아시아뉴스통신TV캡쳐)

아시아뉴스통신TV '최인락의 팝송은 살아있다'의 첫회 게스트로 출연했던 재즈보컬리스트 잠바OJ가 4회만에 다시 '팝송은 살아있다'의 문을 두드렸다.

잠바OJ는 첫회에서 대중음악으로서의 재즈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면, 이번 시간에는 재즈보컬의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했다.

잠바OJ가 발간한 '그루브 - 보컬의 완성'은 기존의 발성과 호흡을 중요하게 여기던 보컬트레이닝에 본격적으로 반기를 든 책이다.

심지어 '소설'로 쓰여져 가독성도 더했다.

주인공 '철수'가 우여곡절과 갖은 고초를 겪은 끝에 자신만의 그루브를 완성하는 이야기로, 진행자 최인락 기자는 "무협지가 아니냐"고 했을 정도.

잠바OJ가 말하는 재즈 보컬에서의 '그루브'와 맛깔나는 팝음악 이야기는 아시아뉴스통신TV 유튜브채널(youtu.be/Bk8ac-J6el0), 판도라TV(pan.best/99xW9vBl)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 최인락의 팝송은 살아있다 4회 선곡표
김준&잠바OJ - Autumn Leaves / Duffy - Mercy / 잠바OJ - Song of blue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