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본부세관, YES FTA 차이나센터 공익관세사 업무 개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20 22:54

영세·중소기업 자유무역협정(FTA) 무료상담 실시
20일 인천본부세관이 제3기 공익관세사 위촉식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본부세관)

인천본부세관이 중소기업의 자유무역협정 활용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제3기 공익관세사 22명을 'YES FTA 차이나센터'에 배치하고 본격적인 FTA 활용지원에 나선다.

인천세관, 김포공항세관, 수원세관, 안산세관, 부평세관비즈니스센터 등 5개 지역세관에 배치된 공익관세사들은 FTA 활용에 취약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세관의 FTA 전문 직원과 함께 무료로 상담과 교육을 하게 된다.

지난 2015년(제1기)부터 활동한 공익관세사들은 인천지역 280여개 기업에게 FTA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FTA활용 애로와 통관제도개선 사항도 발굴한 바 있다.

인천본부세관은 올해도 ‘YES FTA 기동대’와 함께 세관 방문이 어려운 영세중소기업 상담 요청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며 공익관세사와 함께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산업단지와 영세기업 위주로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도움이 필요한 기업은 인천본부 및 산하세관의 'YES FTA 차이나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