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외시장 진출의 첫걸음, 홍콩부터 집중하라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20 22:55

해외시장개척 성공전략 세미나, 인천시에서 개최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주최로 인천시에서 ‘해외시장개척 성공전략 세미나(부제 홍콩?중국시장 진출)’를 오는 22일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개최된다.

한국무역협회 인천지부에서 발표한 지난해 인천의 수출실적은 358억21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4.8% 증가했다.

이는 전국 17개 지자체 중 유일한 두 자리 수 증가율 기록이며 역대 최고실적이다.

국가별 수출실적은 중국에 94억8600만 달러, 홍콩에 12억7900만 달러가 수출돼 각각 수출국 1위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수출입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홍콩·중국간 상호 무역거래 활성화와 비즈니스 연계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홍콩무역발전국과 인천상공회의소, 그리고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천시내 중소기업들에게 해외시장 개척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미나는 홍콩과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인천 소재 중소기업들에게 홍콩?중국의 최신 경제 동향, 홍콩을 경유한 해외시장 진출의 이점, 홍콩?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홍콩무역발전국 활용안, 해외전시 전략 방법 및 성공사례, 홍콩무역발전국 제공 서비스 등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세미나 뒤 이어지는 네트워킹 오찬에서는 인천시내 유관기관과 관련 기업들의 수출입 노하우 및 정보 교류의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홍콩무역발전국 한국대표부는 인천지역의 기업인들이 전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무역 박람회, 1:1 비즈니스 매칭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