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 송하진 지사 등 3000여 공무원 참여 공직사회 청렴 서약식

[전북=아시아뉴스통신] 문성주기자 송고시간 2017-02-21 12:00

전북도 소속 3000여 공무원 전체 서약 부정청탁·음주운전 뿌리뽑는다.
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아시아뉴스통신DB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전북도 소속 3000여 공무원들이 부정청탁을 금지하고 음주운전을 하지 않기로 모두 다짐했다.
 
전북도는 21일(화) 도청 대강당에서 2월중 학이시습의 날을 열면서 도지사와 전 청원이 함께 청탁금지법 준수 및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서약식을 가졌다.
 
이번 서약식에서는 부정부패 없는 투명하고 청렴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시행된 청탁금지법이 잘 정착되어 공직사회의 청렴패러다임이 긍정적으로 바뀌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고 또한 금년도를 청원 음주운전 제로의 해로 만들자고 다짐하였다.
 
서약식에 앞서 도지사를 포함한 전 청원은 개별적으로 청탁금지법 준수 및 음주운전 예방 서약서에 서명하여 전북도 청탁방지담당관(감사관)에게 제출하였다.
 
또한 행사장 밖에 음주운전 교통사고 사진을 전시하여 청원들이 음주운전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보는 장도 마련하였다.
 
이러한 노력은 송하진 도지사가 신년기자회견에서 “공직자들이 정도를 갈 수 있도록 공직기강을 세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바와 같이 전 청원들이 정도가 아니면 가지 않는 공정한 직무 수행으로 “가장 청렴하고 가장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전북도”를 만드는데 앞장 서는 계기와 다짐이기도 하다.
 
전라북도 박용준 감사관은 “올해는 공직자들의 부패고리를 차단하여 청원들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특히 많은 노력에도 근절되지 않고 있는 청원들의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동승자 징계조치, 성과평가 감점, 음주운전자 봉사활동 명령제 등 가혹할 정도의 패널티를 부여하는 방안까지 검토하고 있다”며 음주운전 제로화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