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곡성군 자체설계단 운영...사업 조기 발주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7-02-21 12:14

4개팀 18명 10주간 운영으로 예산절감과 주민 민원 해소
곡성군청 전경.(사진제공=곡성군청)

전남 곡성군은 올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해소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4개팀 18명으로 자체설계단을 운영하여 318건의 숙원사업중 조기발주가 필요한 92건 11억여원의 숙원사업을 영농기 이전 사업을 완료하기 위해 조기발주 한다고 밝혔다.

자체설계단 운영으로 설계용역비 2억5000여만원을 절감하고, 관계공무원이 직접 현장 방문하여 주민 애로사항 청취와 소통을 통해 설계에 반영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쳐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군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용배수로와 농로, 마을 안길분야 등 생활불편현장을 우선 발주하여 주민들의 영농 불편 해소에 기여 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발로 뛰는 현장 행정으로 주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곡성 건설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견실 시공을 통해 공사관련 주민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한 건설업체 관계자는 “곡성군의 자체설계단 운영으로 주민숙원사업이 조기 발주되어 겨우내 얼었던 건설경기가 봄 절기와 함께 풀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 같다면서 견실시공으로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