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우조선, 공과대학 제1회 학위수여식 가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양성옥기자 송고시간 2017-02-21 18:02

21일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남문종합관에서 공과대학 과정 제1회 학위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선박사업본부장 이성근 부사장(오른쪽)이 사관생도들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은 21일 남문종합관에서 공과대학 과정 제1회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조선소운영총괄 조욱성 부사장과 선박사업본부장 이성근 부사장, 권민호 거제시장, 거제시의회 반대식, 졸업생, 학부모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이 부사장은 57명의 중공업사관학교 졸업생들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졸업생들은 이론과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조선업 전문가로 성장함과 동시에 향후 대한민국 조선 산업을 이끌어 나갈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부사장은 “학위를 받는 졸업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키워준 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의 드린다”며 “회사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 공과대학 과정은 지난 2012년 10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사내대학 정식인가를 취득한 후 개설됐다.  

교육 과정은 조선해양분야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 설계?공학개론 등 조선업 특화 이론교육과 현업실무를 병행해 진행됐다.

또 영어와 역사 등의 일반 전문학사 교육과정과 동일한 교양과목까지 다양한 분야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