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시 ‘구제역·AI 청정지역 사수' 위해 안간힘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7-02-22 12:15

원거리용 광역방제기 투입 소독, AI 철통 방역
군산시가 나포면 십자들녁 일대 농지를 대상으로 AI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군산시청)

고병원성 AI 발생이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든 가운데 전북 군산시가 겨울철새 북상 이동시기에 맞춰 AI 유입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 21일에는 최근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창오리 등의 겨울철새가 다수 서식하는 금강철새도래지 내 나포십자뜰 지역과 주변도로에 원거리용 광역방제기 및 시 방역차량을 투입,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막바지 방역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광역방제기를 동원한 방역에 대해 “소독방역 취약지인 철새 출몰지역을 중심으로 광범위한 소독을 실시해 한층 더 강력한 현장 중심의 초동 대응체계를 수립, AI 청정 군산 지키기에 일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군산시는 구제역과 AI 차단방역을 위해 현재 서수면에 거점 소독시설과 금강철새도래지 등에 통제초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24시간 모든 축산관련 차량을 소독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가금류 사육농가 및 우제류 사육농가에 대해 집중소독 및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하며 일일 예찰을 강화하는 등 강도 높은 방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성원 군산시 농정과장은 "날씨가 완전히 풀리는 다음 달까지는 철새가 국내에 머물고 구제역 바이러스가 유입될 위험이 있는 만큼 철저한 방역소독과 예찰로 구제역·AI 확산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