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시, 대표홈페이지 전면 개편 추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2-22 14:25

모바일서비스, SNS 서비스 등 강화해 시민 참여형으로 재구축
전남 목포시는 이용자 눈높이에 맞는 시민중심의 스마트행정 구현을 위해 대표홈페이지를 오는 7월까지 전면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1년 개편한 대표홈페이지의 노후화된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모바일서비스 및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다양한 모바일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현하고, SNS서비스와 정보연계를 통한 시정 홍보 및 소통 기반을 마련해 시민 참여형 홈페이지로 재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개편내용은 ?대표홈페이지 내 13개 사이트에 분산된 중복, 유사 분야 콘텐츠 통폐합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기반으로 최신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개편 ?중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홈페이지 자료 번역?업데이트 등이다.

강경복 정보통신과장은 “개편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홈페이지의 1000여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정비해 사용자들이 최신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콘텐츠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 변경 사항 등은 수시로 모니터링해 홈페이지에 즉각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