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스포츠 메카 합천서 한국 고교축구 지존을 가리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2-22 18:05

제53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폐막
22일 충북 청주대성고등학교가 경남 합천 황강군민체육공원 인조2구장에서 열린 제53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22일 경남 합천군 군민체육공원 인조2구장에서 열린 '제53회 춘계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에서 경기 매탄고가 청주 대성고를 2-0으로 이겨 2연패를 달성했다.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회장 정종선)이 주최하고 합천군(군수 하창환)이 주관한 제53회 춘계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은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15일 간 합천군민체육공원 내 인조구장에서 열렸다.

전국 49개 고등학교 2000여명 선수가 출전해 열전을 펼친 가운데 경기 매탄고와 청주 대성고의 결승경기는 KBS N 스포츠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22일 경남 합천군 군민체육공원 인조2구장에서 열린 '제53회 춘계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에서 경기 매탄고가 청주 대성고를 2-0으로 이겼다.(사진제공=합천군청)

두 팀은 전반까지 용호상박의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다 후반 22분 매탄고의 10번 전세진 선수가 첫 골문을 열었다. 이어서 후반 35분 전세진 선수가 두 번째 골을 터트리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경기 결과 경기 매탄고가 우승, 청주 대성고가 준우승, 경북 오상고가 페어플레이팀상의 성과를 냈다.

개인상 부문으로는 최우수선수상에 매탄고 최정훈, 우수선수상에 대성고 박성수, 득점상에 오상고 김병현?매탄고 전세진, 공격상에 매탄고 주휘민, 수비상에 대성고 강현준, GK상에 매탄고 박지민, 베스트영플레이어상에 대성고 문경민, 최우수지도자상에 매탄고 주승진 감독과 김석우 코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은 합천군의 향토인재육성과 교육여건개선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합천군청)

이날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은 합천군의 향토인재육성과 교육여건개선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합천군은 대회기간 중 참가선수와 가족들이 합천군에 장기간 체류함으로써 식당, 상가, 숙박업소 등은 많은 대회 특수를 누렸다.

또한 합천군 브랜드 가치상승에 따른 지역 농·특산물 판매촉진과 관광산업활성화 등의 간접적인 파급효과도 매우 컸다.

하창환 합천군수는 “제53회 춘계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이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대회관계자와 지역주민 여러분들께 큰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축구대회 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신규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