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군보건소, 찾아가는 구강보건이동진료 현장행정 본격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2-22 18:07

구강의료서비스 수혜 확대, 구강이동진료차량 운행 시작
의령군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의 구강건강을 돕기 위해 ‘구강보건이동진료차량’ 운행에 들어갔다.(사진제공=의령군청)

경남 의령군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의 구강건강을 돕기 위해 ‘구강보건이동진료차량’ 운행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구강보건이동진료차량은 치과의료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 주민들과 교통이 불편한 마을의 경로당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구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주민들의 구강건강을 돕는다.

보건소는 이달부터 연중으로 주3회 마을(경로당)을 순회하며 진료를 하게 된다.

이동진료차량은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을 진료팀으로 구성해 최신 치과진료장비인 이동용 구강엑스레이 광중합기 등 진료장비를 갖추고 있다.

주요 진료는 주민들의 구강검사, 스케일링, 충치치료, 불소바니쉬도포, 잇솔질 교습, 틀니 관리법 등 개인별 맞춤형 구강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취약계층 노인들에게는 변화하는 구강정보를 제공해 최대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보건의료서비스 사업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보건소장은 “앞으로 의료이용이 어려운 많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무료치과진료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