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낙연지사, 세발나물 재배 전국1위 명성 유지 당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2-22 18:48

22일 운남세발나물영농조합법인 방문…“조리 방법 표기 등 세심한 배려를”
22일 이낙연 전남지사가 무안군 운남면 대리 세발나물 재배단지를 방문, 박차복 농가로부터 현황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청)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22일 무안 운남세발나물영농조합법인(대표 서준일)의 세발나물 재배단지를 방문해 수확 현황을 살피고, 농업인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서준일 대표는 “세발나물은 한겨울에도 난방을 하지 않아도 되고, 한 번 파종하면 4월 말까지 4~5회 정도 수확이 가능해 다른 작목보다 소득이 높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서 대표로부터 현황을 들은 후 “농산물은 품질도 중요하지만, 도시 주부들이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조리 방법도 표기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이 세발나물 재배 전국 1위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운남세발나물영농조합법인은 40농가가 9ha의 시설하우스에서 연간 600여t의 세발나물을 공동으로 생산하고 있다.

무안에서 생산한 세발나물은 게르마늄이 풍부하고 비타민C와 식이섬유, 콜린 등의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웰빙채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남지역 세발나물 재배 면적은 무안 15ha를 비롯해 총 38ha로 전국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