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박덕흠 의원, ‘드론의 하천분야 이용 활성화 세미나’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2-23 16:31

27일 국토부 등과 드론 이용 하천 수질조사 방안 등 모색
박덕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아시아뉴스통신DB

자유한국당 박덕흠 국회의원(국회국토교통위원.보은·옥천·영동·괴산)은 오는 27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드론의 하천분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박 의원과 국토교통부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수자원학회·한국하천협회·공간정보산업협회·한국국토정보공사가 공동주관해 열리며 산·학·연 및 관련업계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하천 분야의 드론 도입 및 정책 방향에 관한 국토부 발표와 드론을 이용한 하천 유량·수질 조사 방안과 하천측량 전문 드론의 개발방안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가 있게 된다.

지난해 세계 드론을 활용한 서비스 시장은 1273억달러 규모이고 국내 드론시장은 현재 1억5000달러에서 오는 2025년에는 30억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정부는 공공서비스 및 기술개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며 특히 중소기업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한 환경 마련에 힘쓰고 있다.

박 의원은 지난해 12월 말 지역구인 보은군에 ‘드론시범사업지’를 유치하고 드론전용비행시험장 국토부 예산을 당초 2개소 40억원에서 1개소가 추가된 3개소 60억원으로 관련 예산을 증액시킨 바 있다.

박 의원은 “보은·옥천은 하천이 비교적 많은 지역으로 국토부의 대표적 드론 활용 공공서비스의 하나인 하천분야 활성화 사업을 지속·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본다”며 “앞으로 보은·옥천 지역의 특성을 살린 하천분야 드론서비스 기술의 활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