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천대 길병원, 중앙보훈병원과 협약 체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2-24 00:49

교육·연구·진료분야 협력
23일 가천대 길병원이 가천대 뇌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과 교육·연구·진료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가천대 길병원)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이 23일 가천대 뇌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병원장 이정열)과 교육·연구·진료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국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국가 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시작으로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 직원의 교육·훈련을 상호 자문하고 임상 및 기초의학 분야의 공동연구와 학술 지원, 공동 발전을 위한 인적 교류, 첨단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공동과제 도출 및 공동사업 추진 등에 있어 협력하기로 했다.

이근 가천대 길병원장은 “가천대 길병원은 연구중심병원으로서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만큼 이런 시설과 인적 자원을 잘 활용해 양 기관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열 중앙보훈병원장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서 국민들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의 모범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