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동구 어린이집 부모 사전참여 교육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나경기자 송고시간 2017-02-24 10:14

지난 10일 1차 어린이집 부모 사전참여 교육 모습.(사진제공=성동구청)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입소를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부모역할을 정립하고, 어린이집과 부모가 협력하여 아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에 ‘부모 사전참여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일 1차 교육 후 진행되는 두 번째 교육으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시간 동안 이루어질 예정이다. 입학예정인 어린이집이나 성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02-499-5675)에 전화나 방문 신청 가능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에서 제공하고 있는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에 대한 실제적인 교육내용을 자세히 알려주며, 어린이집 이용 학부모의 에티켓을 전달하여 어린이집 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영유아기가 인생의 가장 중요한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인 만큼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부모의 역할과 양육 자세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이번 교육이 의미가 있다.
 
교육을 이수한 학부모에게 교육 수료증이 배부되며,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향후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자녀가 부모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관계를 형성하는 첫 단계라 긴장되는 마음을 이해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가지고 있을 불안감이 해소되고 어린이집 이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