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김영우, 美상원에 "北 테러지원국 재지정해야" 서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규리기자 송고시간 2017-02-24 11:46

24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바른정당 소속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회연합취재단)

바른정당 소속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은 24일 김정남 피살 사건과 관련해 북한의 테러지원국 재지정을 요청하는 서한을 존 매케인 미국 상원 군사위원장 앞으로 보냈다고 밝혔다.

김영우 의원은 이날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미국 정부와 의회가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하는 문제에 노력해줄 것을 요청하는 차원에서 서한을 보냈다"며 "서한은 다음 주 중 외교행낭을 통해 미 의회에 보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 암살에 북한 외교관이 연루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사적인 테러가 아니라 북한 정권이 진도지휘한 공적인 테러"라며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할 필요성이 입증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여야 대선 후보들에게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해 확고한 입장을 밝혀 달라"고 요구하면서, 북한인권법이 통과됐음에도 이사진 추천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자당 추천 인원 4명을 완료하지 않은 것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평소 인권을 강조하는 더불어민주당이 왜 북한 인권에는 이렇게 소극적이고 당리당략적인지 알 수가 없다"며 "북한 인권 문제는 절대 김정은 눈치 볼 일이 아니다"고 쏘아부쳤다.

한편, 미국은 1987년 대한항공기 폭파사건 이후 북한을 테러지원국 명단에 올렸으나, 북한과의 핵 검증 합의에 따라 2008년 테러지원국 명단에서 삭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