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상남도, 올해 하수도예산 상반기 신속 집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2-24 15:57

총 하수도예산 66%인 1550억 원 상반기 집행

행정절차 기간 단축, 집행 점검으로 조기집행효과 극대화
경상남도 청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는 하수처리시설 및 하수관로 확충 등 공공수역 수질개선을 위해 2017년 하수도예산 2348억원 중 1550억원(66%)을 상반기에 신속 집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경남도는 하수도예산 신속집행을 위해 24일 '시?군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개최해 부진사업 및 재정집행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조기집행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하수도 시설 설치 인가, 재원 협의 등 행정절차 이행기간 단축, 성립전 예산 편성을 통해 교부 시기를 단축해 하수도 예산이 조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하며, 2017년 신규사업은 1사분기 중 발주 및 계약을 완료해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집행이 부진한 사업을 선정해 집행 현장점검 및 매월 집행실적을 관리할 예정이다.

시?군의 예산 집행관리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2018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지표에 하수도 국고보조사업 집행관리 실적을 포함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날 회의에서 내년도 하수도예산 신청 시 주민 수요와 수질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신규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고 집행가능한 적정수준의 예산 신청으로 하수도 재정의 건전성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창기 경남도 수질관리과장은 “공공하수도 보급률이 낮은 농어촌 지역과 녹조예방을 위해 하수도 시설 설치가 중요하며, 대규모 사업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경제적 파급 효과를 위해 신속 집행과 효율적인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