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도서 벽지 소형어선 안전조업 점검 강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2-24 15:58

도 수산기술사업소, 어업용기자재 무상점검․수리반 운영
경상남도 어업용 선박 기자재 수리 서비스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수산기술사업소(소장 정운현)가 도내 교통여건이 열악한 도서?벽지 어촌지역의 어선, 양식장비 등 어업용기자재를 대상으로 현장에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점검?수리하는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를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올해 이동수리소 사업규모는 총사업비 3억 6000만원으로 7개 연안 시?군(통영, 마산, 사천, 거제, 고성, 남해, 하동)의 338개 어촌계를 대상으로 12개 무상점검?수리반을 편성? 운영할 계획이다.
 
무상점검?수리반은 매년 2월에 선박기관(디젤, 선외기 등) 및 전기분야 수리전문업체등으로 구성해서 서비스대상 어촌계와 약정체결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연간 어업인 1인당 2회 14만원 한도 내에서 무상으로 소규모 부품교체를 지원하게 된다.
 
경상남도 어업용 선박 수리 서비스 (사진제공=경상남도)

최근 어선의 기관고장 사고가 전체 해난사고의 24%(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 2014 해상조난사고 통계연보)를 차지하고 있어 어선점검?수리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됨으로써 지난해에는 도내 등록어선 3879척의 무상점검?수리와 8168건의 소규모 부품교체를 지원하는 등 어업인들의 호응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정운현 경상남도수산기술사업소장은 “이동수리소를 운영해 선박의 정비불량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경비부담까지 덜게 돼 어업인 편익제공 기여도가 매우 높아 지속적인 추진이 필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어촌지역의 어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