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계룡대와 정책협의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7-02-24 17:46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개최 협조 등 13건 협의
계룡시와 계룡대간 정책협의회 장면.(사진제공=계룡시청)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계룡대근무지원단(단장 김충환)과 민·군 화합 및 상생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댔다.

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계룡시장과 계룡대근무지원단장, 시민대표 등 30여명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계룡대와의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계룡시장과 계룡대근무지원단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협의회를 구성하고 시정 주요정책 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민·관·군의 상호협조와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개최 협조’, ‘계룡시 지역 기상정보 제공협조’ 등 5건을, 계룡대에서는 ‘금요장터 인근 도로변 불법 주차 통제’, ‘병영체험장 가로등 상시운영’ 등 8건의 안건을 각각 상정하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상정된 총 13건의 안건에 대해 양측 모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약속했으며 예산이 수반되는 사안에 대해서도 점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시책이나 제안들에 대해서는 서로 듣고 소통하면서 시민이 공감하는 최적의 대안을 찾아 나가는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최홍묵 시장은 “계룡대근무지원단에서 시정현안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협조로 시정이 한층 발전할 수 있었다”며 “상정된 안건들이 원만히 협의되어 계룡대와 계룡시가 함께 발전해 가는 공존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더욱 굳건히 다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