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무료수강...스펙업 기회부여

[=아시아뉴스통신] 서민경기자 송고시간 2017-02-26 00:00

자료사진
 
경기 불황으로 취업난이 점점 심화되면서 취준생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이력서에 기재할 스펙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지만 금전 부담으로 쉽게 취득하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스펙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금전 부담으로 주저하고 있는 수강생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모든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무료수강과 함께 자격증 취득시 서점 등에서 교재를 구매해야 하는 금전부담을 없앳다. 대신 워드와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교안을 다운받아 공부할 수 있다.



지난해 모바일 수강 시스템을 구축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으로 수강 가능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는 물론 이동중에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또한 모바일 환경에 걸맞게 홈페이지를 리뉴얼하면서 민간자격증 등록번호를 공개했다. 등록된 공개번호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주무부처도 확인 가능하다.



현재 수강생들이 가장 많은 자격증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이며, 심리상담사는 1급과 2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유아부터 노인까지 상담을 통해 문제와 고민 등의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방과후지도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맞벌이부부 자녀들을 스케쥴에 따라 돌보고 교육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방과후학교 등 맞벌이자녀들을 보호하는 시설들이 늘면서 방과후지도사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IT·교육분야에서서도 스펙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자격증을 신설했다. 최근 병원 수납부터 마케팅까지 담당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아동들에게 소프트웨어 원리부터 코딩 등을 가르치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의 전문분야 과정을 신설했다.



한교진에서 무료 수강을 받으려면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