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한국영상대 제작 ‘무궁화 꽃..’ 삼일절 EBS 방송 예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2-27 17:41

한국영상대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해 8월 천리포 수목원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영상대)

한국영상대학교(유재원 총장)이 3.1절을 맞아 우리 민족의 꽃, 무궁화에 대한 EBS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한국영상대에 따르면 오는 3월 1일 오후 1시 40분부터 50분간 EBS에서 방송될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지상파 방송들이 제대로 조명하지 못했던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이 대학 영상연출과 이정우 교수와 이상범 교수가 연출을 맡았고 타이틀 황용회 교수, 2D 이동호 교수, 사운드마스터링 강세윤 교수 등과 재학생들이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이 대학은 그동안 방송영상 특성화대학으로써 대외 경쟁력 제고의 일환으로 교수콘텐츠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다양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대학이 주체가 돼 대학 구성원의 역량을 통해 단독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학교기업 형식의 프로덕션을 통해 방송제작에 참여한 독특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특별기획을 기획한 이정우 교수는 “민족의 꽃 무궁화에 관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생각에 이 작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