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군공항이전 '결사반대'…화성시민 대규모집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7-02-28 17:59

28일 오후 3시 수원 올림픽공원에서 '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대책위)가 '수원비행장 화성 화옹지구 이전 반대집회를 열고 난후 수원시청 정문 앞에서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정은아 기자

'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대책위)가 화성시민 1100명(경찰추산)참석한 가운데 국방부와 수원 시청 앞에서 수원비행장화성이전 반대집회를 열었다.

대책위는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법에 명시된 절차도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화성시 화옹지구를 예비이전후보지로 발표한 국방부의 행태는 이해할 수 없다"며 "화성시민은 수원전투비행장 유치를 원하지 않는다"며 철회를 요구했다.

이어 "수원 군 공항 인근에 살고 있는 주민과 지자체는 수많은 피해를 입었다"며 "또 다시 그 피해를 그 고통을 고스란히 타 지역의 이득을 위해 이전하려고 하는 것은 화성시민을 두 번 죽이는 행정"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대책위는 "국방부는 공정하게 예비이전후보지 선정절차를 다시 밟으라"고 강조하며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집단행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이날 수원 집회를 열고 상여와 화성시민 1100여명과 함께 수원시청 정문 앞에서 10여분간 경찰과 대치하며 '수원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주장을 이어갔다.

한편 수원군공항 이전사업은 2013년 월 군 공항 이전 특별법이 제정됐으며 국방부가 2015년 6월 이전사업을 승인하고 지난 16일 수원 군공항의 예비이전후보지를 화성시 화옹지구로 발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