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원,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7-03-01 00:48

지난달 28일 윤병길 경북 경주시의회 경제도시위원장이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의회)

윤병길 경북 경주시의회 경제도시위원장은 지난달 2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지방의회의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방자치발전과 국민을 위한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헌신해온 전국 기초자치의회 의원 3000여명 중 100여명의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며, 경북도 지방의회 기초의원으로는 수상자가 2명에 불과한 뜻깊은 상이다.

윤병길 의원은 지난 2015년 경북의정봉사대상에 이어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윤 의원은 제7대 후반기 경제도시위원회 위원장을 맡으면서 지난 한해 유래없는 자연재해로 침체된 지역경제 및 경주관광활성화를 위해 국내.외를 누비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개정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해 세계각국과의 FTA 등 시장개방에 따라 어려운 농어민들을 위해 농축수산물에 대한 선물 상한액을 상향해 줄 것을 요구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병길 경제도시위원장은 "지역일꾼으로 주민들의 얘기를 귀담아듣고 소통하며 시민만 보고 일을 한 것이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