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 착공 박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7-03-01 00:50

지난달 27일 폴리텍대학법인 실무진이 영천시를 방문해 업무협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한국폴리텍대학 경북 영천캠퍼스 설립사업이 건축설계를 90% 이상 완료하고 건축공사 착공만을 남겨두고 있다.

1일 영천시에 따르면 화룡동 산 14-7번지 일원 8만여㎡에 조성될 영천캠퍼스 설립사업은 그간 토지보상절차 및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계획인가 등 제반 행정절차를 단계적으로 이행했으며, 건축설계가 완료되는 대로 오는 5월 중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영천캠퍼스 설립사업과 함께 추진되고 있는 대학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현재 20%의 공정률로 시행중이며 5월 중에 시작되는 대학부지 내 건축공사와 맞물려 빠른 진척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대학설립의 본격적인 움직임에 맞추어 지난달 27일 폴리텍대학법인 실무진이 영천을 찾아 대학부지 방문 및 업무협의를 가졌다.

이는 지난해 10월 대학법인 김성구 기획운영이사 방문 이후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하기 위함으로 영천에 상주할 TF팀 파견 및 조속한 예산확보방안 등 실무사항을 논의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우리시 폴리텍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로봇부문 융합기술인재를 영천에서 배출한다는 의미가 크다"며 "우리시의 신성장산업 발전은 물론이고 전국적으로 필요한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영천캠퍼스가 오는 2019년에 개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천캠퍼스는 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로봇특성화 캠퍼스로 운영될 계획이며 산업학사 200명, 기능사과정 100명의 소수 정예 학생모집을 통해 취업에 유리한 실무형 전문기술인력을 배출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