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대문구, 해빙기 위험시설 꼼꼼히 살핀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7-03-07 19:02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달 14일과 15일 해빙기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겨울 추위와 강설로 지반이 얼었다가 녹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구는 축대, 담장, 노후건물, 절개지, 급경사지, 건설공사장 등 24곳을 점검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14일 오후 구청장과 구청 간부 직원, 민간 건축사와 토질 및 기초 기술사 등 20여 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하고 ▲홍제2구역 주택재개발 ▲홍은2-2구역 주거환경개선 ▲북아현 1-1구역 주택재개발 현장을 잇달아 방문해 위험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15일에도 부구청장을 중심으로 역시 20여 명의 민관 합동 점검반이 ▲남가좌제1주택재건축 ▲연희제1주택재건축 ▲모래내시장, 서중시장 현장을 찾아 안전 점검을 벌인다.

이를 통해 축대와 담장 등 시설물 침하, 파손, 손상, 기울어짐 유무와 건설공사장 흙막이 시설의 변형, 균열, 누수, 인접 도로 침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노후건물에 대해서도 안전을 해치는 요소를 살펴 붕괴사고를 예방한다. 서대문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응급조치한다.

또 중요 사항은 보강 조치하고 추적 관리하며, 예산과 시일이 소요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필요시 사용제한 조치를 취하고 ‘특정관리대상시설’로 정해 장단기 위험 해소계획을 수립한다.

서대문구는 이 같은 민관 합동 안전점검 외에도 이달 31일까지 해빙기 재난취약시설에 대해 주 1회 정기 점검을, 또 호우특보가 발령되거나 위험징후가 보일 때에는 주 2회 이상 수시 점검을 실시한다.

또 개미마을과 신연중학교 인근 등 관내 5곳에서 노후 축대와 담장 정비, 낙석 방지 등을 위한 보수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