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강남삼성신경외과 박형수 원장, "잘못된 습관이 디스크의 원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17-03-09 16:56

강남삼성신경외과 박형수 원장이 디스크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강남삼성신경외과)

[앵커멘트] 최근 현대인에게 많이 일어나는 질병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인데요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직장인과 다리를 꼬고 앉아있던지 한쪽으로 무거운 짐을 들고 있을 때 그리고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스마트폰을 보기위해 숙인 고개 등 다양한 잘못된 습관으로 허리와 목에 통증을 일으키는데요 강남 도수치료로 유명한 강남삼성신경외과 박형수 원장님을 만나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원장님 허리디스크의 원인과 증상은 어떤가요?
A: 허리디스크의 주요 원인은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 노화 등이 있는데요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 있거나 의자에 비스듬히 기대어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허리에 부담이 간경우, 옆으로 눕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 노화로 인해 낮아진 골밀도와 디스크의 퇴행, 교통사고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의 증상으로는 허리통증이 보름 이상 지속되거나 허리통증뿐만 아니라 엉덩이, 다리의 통증 및 저림 이 나타나며 배변시, 재채기를 할 때에 허리통증, 엉덩이 및 다리통증이나 저림이 나타나거나 심해지는데 이러한 증상이 보일 때에는 병원을 찾아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Q: 목디스크도 같은건가요?
A: 목디스크도 허리디스크와 같이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요즘 대부분 모두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스마트폰은 휴대하기도 편해 항상 들고다니면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스마트폰을 보실 때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보시면 뒷목이 당기고 아픈 증상이 나타나는데 대스럽지않게 생각하고 지나치다보면 목디스크의 원인이 됩니다.

Q: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는 꼭 수술을 통해 치료해야 하는건가요?
A: 아닙니다 꼭 수술을 하지 않아도 운동이나 자세교정, 도수치료 등 수술을 하지 않아도 디스크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줄 정도이신 환자분들은 수술을 진행하시는데 이때 꼭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Q: 많은 환자들이 재발에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A: 네 대부분 환자들이 재발에 대해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십니다. 디스크는 치료 후의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를 마치고 다시 잘못된 자세와 습관을 계속 하신다면 재발의 위험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평소에도 바른자세를 유지하고 허리와 복근의 근력운동을 꾸준히 병행하신다면 재발의 위험성은 더욱 낮아질 겁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는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발병하게 됩니다. 장기간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도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평소에도 운동과 바른 자세가 습관이 된다면 저희 병원에는 오실일이 없으실겁니다(웃음). 그리고 디스크의 의심이 된다하시면 꼭 전문의와 상담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