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민간위탁 감사 강의’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3-10 13:54

효율적인 민간위탁사무 감독 방안과 민주적인 지자체 경영방법 습득의 장 열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가 9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동구의회에서 동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소장 배성기)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의회에서 동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동구의회 전영원 의원의 소개로 시작됐다.
 
강의는 7개의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이는 민간위탁의 이해/민간위탁 추진관련 지방의회의 역할/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 제개정/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민간위탁 입찰 및 계약 프로세스/민간위탁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이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의회에서 동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본 강의는 민간위탁 개념에서부터 계약체결 과정까지 민간위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공공서비스의 품질 제고를 위한 방안, 지역발전과 주민만족을 위한 지방의회와 지방의회의원들의 역할에 대한 내용까지 폭 넓게 전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날 강의를 진행한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민간위탁의 입찰 및 계약 프로세스를 숙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위탁기간 만료 후에도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 평가결과의 활용에 대한 업무 이해가 바탕이 돼야 민간위탁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지방의회 의원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사회적 경제 교육, 의회 방문 교육 등, 관련 연구를 진행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민간위탁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적극적으로 지역 공공서비스의 품질 개선 방안을 알리고 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가 9일 광주광역시 동구의회에서 민간위탁 감사 강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